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힘나는예술여행>, 코로나19 의료진을 응원하다!

기사승인 2020.06.02  23:54:04

공유
default_news_ad2

- 문체부, 문예위, 전국 감염병 전담병원 찾아가는 문화예술프로그램 12월까지

<힘나는예술여행> 공식 홍보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문예위)가 코로나19 의료진에 감사하는 ‘덕분에 챌린지’ 전시·공연, <힘나는예술여행>을 6월 3일 울산대학교병원과 동강병원에서 진행한다.

그동안 최전선에서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며 노고가 많았을 의료진을 위해 전국의 감염병전담병원으로 직접 찾아가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은 <힘나는예술여행>이 국내 최초이며, 의료진을 향한 응원과 위로에 많은 예술가들이 동참한다.

울산대학교병원에는 설치작가 ‘노드트리’와 ‘이현’의 <작은별에서>展이 6월9일까지 진행된다. 미러볼 설치 작품의 QR코드를 인식하면 코로나19 단백질을 분석해 소리로 변환시킨 음악이 새 소리, 아이들 소리 등 우리가 되찾고 싶어 하는 일상의 소리와 함께 재생된다.

동강병원에서는 클래식, 오페라, 설치미술 등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가 펼쳐진다. ‘리움챔버오케스트라’는 귀에 친숙한 클래식으로 듣는 이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울산콘서트콰이어’는 <You raise me up> 등 긍정적인 메시지의 곡들을 오페라 형식으로 재해석하여 병원 내 희망의 목소리를 울릴 예정이다.

코로나19 의료진을 위한 구혜영 작가의 퍼포먼스
아트넘의 '덕분에' 드로잉 퍼포먼스

아울러 6m 높이의 대규모 조형물에 3D이미지를 투사하는 ‘빅풋’의 작업과 함께 의료진 방호복을 표현한 구혜영 작가의‘파란 비닐의 마음’퍼포먼스와 아트넘의 ‘덕분에’ 드로잉 퍼포먼스도 이루어진다.

 

문체부와 문예위는 “코로나19 현장 최일선에서 고군분투하시는 의료진들이 예술을 통해 심리적 방역을 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힘나는예술여행>은 지난 5.3(수) 국립마산병원에 이어 오는 12월16일까지 수도권 및 전국의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 및 치료시설을 대상으로 미디어아트월 설치 지원 등 다양한 전시, 비대면 공연을 지속할 예정이다.

※ 희망병원 신청접수 문의 : 061-900-2251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역협력부)

 

이수민 기자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THE MOV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