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발레STP협동조합, 제6회 <2020 수원발레축제> 온라인 개최

기사승인 2020.08.05  17:32:12

공유
default_news_ad2

- 8.18-8.20 까지, 실내공연으로 네이버 온라인 중계

유니버설발레단 _

올해 6회를 맞이한 수원의 대표 축제, <2020 수원발레축제>가 오는 8월 16일부터 20일까지 수원SK아트리움에서 열린다.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주최하고 발레STP협동조합(이사장 김길용), 수원발레축제조직위원회(예술감독 김인희)가 주관하는 <2020 수원발레축제>는 국내 최정상의 여섯 개 민간발레단(유니버설발레단, 서울발레시어터, 이원국발레단, SEO(서)발레단, 와이즈발레단, 김옥련발레단)과 올해는 특별히 광주시립발레단이 함께한다.

광주시립발레단_고집쟁이 딸 그랑 파드되

다채로운 레퍼토리 공연과 특별한 부대행사들이 발레로 물들여진 수원시의 여름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 예정이다. 8월 16일 횡단보도 댄스를 시작으로,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수원발레축제의 메인공연인 <클래식의 밤>, <발레 더 마스터피스>, <발레 갈라 스페셜>이 개최되며 국내 최정상 발레단의 단장들이 직접 작품에 대한 해설과 발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로 관람객의 이해를 도울 것이다.

 

또한 누구나 쉽게 발레를 경험하고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8월 17일 ~ 8월 20일 전 연령 일반인 대상 <발레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발레가 발전해 온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움직이는 발레 조각전>, 건강 발레체조 <발롱(ballon)>을 함께 배워보고 즐겨보는 온라인 챌린지를 진행할 예정이고, 국내 유명 발레리나들의 <사인 토슈즈(발레화) 전시>도 만나볼 수 있다.

 

하지만, 매년 야외 행사장에서 여러 행사와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즐기던 발레페스티벌인 <수원발레축제>가 전 세계적인 팬데믹 현상의 코로나19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올해는 부득이하게 수원공연장에서 진행한다. 직접 극장을 찾아주는 관객들을 위해서는 온라인 예약을 통한 신청을 받아 객석거리두기를 실시하고, 동시에 포털사이트 네이버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한다.

메인행사 축소 및 부대행사 취소 등 초유의 사태에 직면한 <2020 수원발레축제>지만 메인공연 3회 모두 네이버TV와 VLIVE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더 많은 관객들과 만나는 기회라 여기고 최고의 무대를 준비하려 한다.

 

(문의 _ 수원발레축제조직위원회 02-2263-4680 www.balletstp.kr)

 

 

 

 

이수민 기자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THE MOV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