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제5회 뮤지컬어워즈’ 대상 <마리 퀴리>, 5관왕 수상 쾌거

기사승인 2021.02.17  15:09:37

공유
default_news_ad2

- 웰메이드 창작뮤지컬의 성과 나타나

뮤지컬 ‘마리 퀴리’가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대상을 비롯한 다섯 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지난 11일 오후 7시 서울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진행된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뮤지컬 ‘마리 퀴리’(제작 라이브㈜)가 주요 부문을 수상하며 한국 창작 뮤지컬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갔다. 작품은 대상, 작품상(400석 이상), 주연상(여자), 연출상, 극본상, 음악상(작곡), 음악상(편곡/음악감독), 무대예술상에 이어 프로듀서상까지 총 9개 부문에 최다 노미네이트를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뮤지컬 ‘마리 퀴리’는 대상을 포함해 연출상, 극본상, 음악상(작곡), 프로듀서상까지 총 5개 부문을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뮤지컬 ‘마리 퀴리’로 연출상을 수상한 김태형 연출은 “마리 퀴리는 노벨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위대한 과학자이지만 여성이자 이주민이고 가난했다. 차별과 혐오, 편견을 온몸으로 뒤집어썼다”면서 “마리 퀴리는 그럼에도 헤쳐나갔다. 우리가 얻어야 할 건 두려움이 아니라 두려움을 이해하려는 노력이다. 두려움, 무지에서 차별과 혐오가 나온다. 이해하고 받아들이려고 애쓰고 나아간다면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작품을 관통하는 뜨거운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제작사 라이브(주)의 강병원 대표는 , 뮤지컬 ‘마리 퀴리’를 비롯해 ‘팬레터’, ‘광주’ 등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을 꾸준히 제작해 국내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이루며 프로듀서상을 수상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밖에 작품상은 <스웨이그 에이지> <리지>를 비롯해 여우주연상은 김수하(렌트), 남우주연상 강필석(썸씽로튼), 공로상은 매거진 더뮤지컬이 수상했다.

 

THE MOVE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THE MOV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