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음악협회 이철구, 제24대 이사장으로 재선임

기사승인 2021.02.17  15:30:28

공유
default_news_ad2

사단법인 한국음악협회 24대 이사장에 이철구 제23대 이사장이 재선임 됐다. 이철구 이사장은 대한민국 음악계의 활성화를 통해 ‘음악이 존중받는 나라’를 위해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1월 29일, 한국음악협회는 대한민국예술인센터 로운쇼홀에서 제60차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이사장을 선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24대 이사장으로 작곡가 이철구(제23대 이사장 역임)가 단독 후보로 출마하여 회원들의 적극적인 신임을 얻어 재선임 됐으며, 임기는 4년이다.

이철구 이사장은 지난 4년 동안 음악예술인들을 위한 행사들을 확장시켰고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였다. 특히, 중국 국가 당 소속 중국음악가협회, 주한중국문화원 등과 MOU를 맺고 한·중간 문화 교류 행사를 국가 차원에서 추진하였고, 이 밖에도 대만 홍콩, 마카오, 일본, 베트남 등 많은 나라와도 꾸준히 교류하며 국내사업에 멈춰 있던 것을 해외 기관과의 사업으로 확장 시키는데 주력했다.

 

지난 2020년에는 서울시 공연업 회생 프로젝트를 통해 175개 단체에 공연을 위한 지원사업과 문체부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사업을 통해 1,000명의 인력을 협회 직원으로 고용함으로써 코로나-19로 힘들어하던 음악단체와 음악인들에게 다소나마 숨통을 틔울 수 있는 역할을 하였다.

 

(사)한국음악협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침체 되었던 음악예술계 활성화에 도움을 주었고, 신인들의 무대를 적극적으로 마련해 주었으며, 특히 국외에 뛰어난 우리 음악가를 위한 발판을 일을 제공하였다고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이사장이 4년 전 내세웠던 ‘음악인을 위한 젊은 음협’ 슬로건 아래 음악인들의 복지와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협회 발전을 위해 직접 발로 뛰는 젊은 이사장이 되겠다는 공약 이상의 성과를 보임으로써 더욱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철구 신임 이사장은 “오늘날 대한민국 음악의 위상은 클래식 무대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연일 국제적 콩쿠르를 휩쓸고 있다는 뉴스가 평범한 보도가 돼 버릴 정도로 우리 클래식 음악은 가히 세계적 수준입니다. 이런 추세를 몰아 앞으로 우리 음악가들의 국내외적인 무대에 보다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THE MOVE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THE MOV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