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우리 동네 소극장, 5개월의 음악여정_'2024 위클리 클래식 페스티벌'

기사승인 2024.03.17  14:32:23

공유
default_news_ad2

- 전국 8개 소극장, 68팀 총 210명 연주자들의 음악 에너지

 

최소 30석~ 최대 100석 소극장에서 실내악축제

실내악의 묘미는 무대와 객석이 가까운 작은 공간에서 연주자의 호흡까지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내밀한 몰입감에 있다. 관객과 연주자 사이의 장벽이 무너지는 경험을 통해 음악이 주는 감동과 놀라운 희열을 통해 특별한 에너지를 경험할 수 있는 것 또한 실내악의 매력이다.

 

 '우리동네 소극장에서 즐기는 클래식 음악회'라는 슬로건으로 2022년 경기도 오산에서 시작해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위클리 클래식 페스티벌>이 2024년 전국 8개 공연장에서 3월부터 7월까지 개최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67팀 총 210명의 연주자들이 서울, 경기, 청주, 대구, 제주에서 92회의 공연을 진행한다. 정통 클래식을 기반으로 재즈, 국악, 뉴에이지, 남미 음악에 이르기까지 클래식 악기로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장르도 선보인다.

 

참여하는 전국 8개 공연장은 경복궁 클래식(서울 종로), 갤러리 오누이(서울 동작), 마이스터클랑(경기 광명), MEG아트홀(경기 오산), AG아트홀(충북 청주), 프란츠홀(대구 남구), 오디토리움 제주 (제주 애월), 끌로드아트홀(제주 서귀포)이며 공연장별 객석은 최소 30석에서 최대 100석 의 소극장이다. 작은 공간일수록 무대와 객석이 가까워 연주자의 숨소리와 땀방울이 감동으로 전해지는 마법의 공간이 된다.

8개 공연장이 협력하는 5개월간의 클래식 축제는 클래식 전문 기획사 MEG클래식과 사단법인 한국공연예술가협회 주최로 ‘2024 위클리클래식 페스티벌’을 3월부터 7월까지 전개된다.

 

충북 청주 AG아트홀의 개막연주(3.9)를 시작으로 3월 29일 오디토리움 제주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응수(한양대 교수)와 음악감독 피아니스트 김용진이 연주한다.

 

 <Story Of Romance>_ 바이올린 김응수, 피아노 김용진 @오디토리움 (제주 애월)

2012년부터 7년간 오스트리아 레히 클래식 페스티벌의 예술감독 및 연주자로 활동하며 매년 전석 매진을 기록, 55년 역사의 체코 리토미슬 페스티벌의 초청 무대에서 관객 전원의 기립박수, 15번의 커튼콜을 받고 “역시 유럽 최고의 연주자 반열에 오를 만하다”, “세계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 중 한 명”, “월드 스타의 탄생!”이라는 극찬과 함께 유럽 및 세계 곳곳에서 인정받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응수와 이번 <2024 위클리 클래식 페스티벌>의 음악감독 김용진 피아니스트가 들려줄 로맨틱한 음악 이야기 ‘Story Of Romance’ - 제목만 보아도 설레는 공연을 아름다운 제주의 공연장 ‘오디토리움 제주’에서 만날 수 있다.

 

음악감독 김용진

 

지난 30년간 서울예고 음악부장으로 후학 양성에 힘을 쏟은 피아니스트 김재은이 조직위원장을 맡고 방송과 클래식 인문학 강연, 그리고 연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용진이 음악감독을 맡았다.

김재은 조직위원장은 “세계를 무대로 대단한 활약을 하고 있는 클래식 음악가들에게 다양한 무대를 제공하고, 관객은 연주자 바로 앞에서 느낄 수 있는 음악적 에너지로 클래식 음악을 더 가깝게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페스티벌을 기획한 MEG클래식 권지혜 대표는 “2022년부터 생각했던 위클리 클래식 페스티벌의 확장에 대한 목표를 이루었다. 앞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클래식 공연 관객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의 특별한 점은 모두 소규모 극장이라는 점과 입장 연령 제한이 없어 미취학 아동도 입장 가능하고, 연주자는 하나의 공연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공연장에서 관객을 만날 수 있어 음악을 펼칠 수 있는 장이 넓어진다는 점이다. 연간 100석 미만의 클래식 공연장에서 이루어지는 공연의 집계 건수는 500회 미만인데 이번 페스티벌로 20% 가까운 건수가 늘어나게 되는 셈이다.

 

 

 

3.23(토)  3pm.  오디토리움 제주

3.29(금) 도파민 충전  경복궁클래식

3.1(금)-7.31(수) 경복궁클래식, 갤러리오누이. 마이스터클랑, MEG아트홀 등  

 

3월 공연

 

 

 ▶ 이 주의 페스티벌

3.29(금)-4.7(일)  <2024 통영국제음악제 TIMF 2024> 통영국제음악당

3.1-7.31  <2024 위클리 클래식 페스티벌>  경복궁클래식, 갤러리오누이, 마이스터클랑, MEG아트홀 등

3.19(화) 제33회 현대음악축제 일신홀

3.19(화)-3.23(토) 모두뮤직페스타 모두예술극장

3.22(금) 제1회 마포대합창제

4.3(수)-4.7(일) 서울탭댄스페스티벌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

강영우 기자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THE MOV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