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리뷰] 시민과 함께한 <제22회 의정부음악극축제> 8일간의 여정, 공존을 확인하다

기사승인 2023.06.22  14:24:09

공유
default_news_ad2

- 다양한 공존의 메시지 31개 작품, 60여 회 음악극 관객 전달

<함께 존재하기(co-Exist)>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함께한 2023년 <제22회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장 박희성)가 6월 17일(토), 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축제측은 5만 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고 밝혔다.

<제22회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지난 6.10(토) 도심을 관통하는 화려한 개막 행사 <거리 퍼레이드 : 공존>을 시작으로 지역의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형태의 공연예술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갔다. 특히 올해는 <함께 존재하기(co-Exist)> 라는 주제를 통해 현대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예술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다양한 공존을 그리는 메시지를 31개 작품, 60여회의 다양한 음악극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들에게 전달했다.

8일간의 축제를 마무리하는 폐막공연은 6.17(토) 의정부시청 앞 광장과 의정부예총 야외무대에서 펼쳐졌고, 월드뮤직그룹 공명과 록밴드 이디오테잎의 콜라보 무대인 ‘공 TAPE_Antinode’의 강렬한 사운드와 파워플한 무대를 펼쳤다.  조선팝의 창시자 ‘서도밴드’의 전통음악과 팝사운드가 결합된 <조선팝지도>의 무대로   흥겨움 가득한 폐막공연의 대미를 장식했다.

의정부음악극축제는 2002년 처음 시작된 이후 코로나19 팬데믹 이전까지 예술성 높은 공연예술 프로그램과 매년 업그레이드되는 수준 높은 라인업으로 시민들은 물론 업계에서도 ‘음악극’이라는 장르 특정형 축제로서 지역을 넘어 국내를 대표하는 공연예술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축제는 의정부시 시승격 60주년을 맞아 의정부시청 앞 야외광장과 민락동 천보로 일대, 의정부역, 아트캠프, 의정부음악도서관, 호원동 중랑천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됐다. 매년 5월에 진행되던 축제 개막시기도 올해는 코로나19와 주무대인 의정부예술의전당 리모델링 공사 지연 등의 이유로 6월로 연기되어 진행됐다. 그로 인하여 매년 만나왔던 우수한 해외공식 초청작을 함께 하지 못하고 거리퍼레이드와 국내작품들의 찾아가는 공연 위주로 진행됐다.

 

다양한 공간, 시민들의 일상속에서 펼쳐진 음악극축제 프로그램들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함께 엔데믹을 맞은 시민들의 일상의 회복을 축하하는 데 의미를 담았다.

축제 폐막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준비해 온 돗자리와 간이의자에 앉아 관람하며, 행사장 한켠에 마련된 푸드트럭과 플리마켓, 체험프로그램을 즐겼다.

특히 이번축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의정부에서 열리는 큰 규모의 문화예술행사로 의정부시청이 있는 서부지역에 비해 문화적인 혜택이 적었던 동부지역의 민락동에서 개막 퍼레이드와 축제 개막식을 열어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의정부문화재단 박희성 대표는 “의정부예술의전당 리모델링 공사의 여파로 준비해온 해외공연과 좀 더 다양한 공연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지 못해서 안타깝지만, 항상 관심과 참여를 통해 의정부음악극축제에 애정을 보내주시는 시민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라며 “공연장 리모델링을 조속히 마무리하어 올해보다 더욱 풍성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차기 페스티벌을 준비하겠다.” 고 밝혀 내년, 5년 만에 정상화되는 의정부음악극축제를 기대케 했다.

「제22회 의정부음악극축제 : 함께 존재하기」의 지난 프로그램과 정보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www.uac.or.k)와 소셜미디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수민 기자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THE MOV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