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중국공연예술협회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09.30  14:36:23

공유
default_news_ad2

- 중국(베이징)공연예술박람회와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매년 회원 팀 구성해 참가

김혜경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회장(가운데 오른쪽)과 주커닝 중국공연예술협회 회장(가운데 왼쪽)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상호협력 협약 체결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김혜경, 이하 한문연)와 중국공연예술협회(회장 주커닝)가 지난 7월 17일, 중국 후난성 장사 소재 메이시 레이크 국제 아트센터에서 개최된 <중국국립극장대회>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 6월 제주에서 열린 제12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에서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양 기관은 4년 전부터 교류를 이어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과 중국의 공연유통 활성화 및 공연장 간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국 공연기관이 공개하는 시장정보 제공과 공연 프로그램 정보에 대한 자문 및 교류 강화 △중국(베이징)공연예술박람회와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에 상호 동등한 지원을 원칙으로 합의에 따른 회원 팀을 매년 구성해 참가 △자국 극장(문화예술회관)에 대한 상대 연합회 회원의 비정기적 참관 및 시찰 활동과 양 연합회 회원 간의 프로그램 협력 추진 △양국의 예술가 및 관련 예술기관의 협력 교류 추진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한문연은 앞으로 협약 내용에 적극적으로 협력함으로써 전략적이고 지속적인 국제교류 방안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강영우 기자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는 김혜경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회장(우)과 주커닝 중국공연예술협회 회장(좌).

 

강영우 기자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THE MOV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