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베이스 한혜열과 지휘자 윤호근의 우정의 무대 _<아름다운 물방앗간의 아가씨>

기사승인 2021.04.14  10:46:28

공유
default_news_ad2

- 한혜열-윤호근 듀오콘서트: 슈베르트, <아름다운 물방앗간의 아가씨>

 

베이스 한혜열과 지휘자 윤호근의 우정의 무대

실연의 고통에도 삶을 노래하는 슈베르트 예술가곡(Kunstlied)의 미학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소박한 위로

 

베이스 한혜열과 지휘자 윤호근이 의기투합하여 슈베르트의 <아름다운 물방앗간의 아가씨>(Die schöne Müllerin, op. 25, D. 795, 1823)를 2021년 4월 23일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무대에 올린다.

 

이 곡은 독일 시인 빌헬름 뮐러(Wilhelm Müller, 1794-1827)의 시 중 스무 개를 발췌하여 슈베르트가 곡을 붙인 연가곡(Liederzyklus)으로, 이번 연주회는 전곡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다. 슈베르트의 가곡은 때로는 아름다운 자연을 음악으로 묘사하면서 사랑의 기쁨을 노래하고, 때로는 방랑과 죽음을 모티브로 삼아 실연의 처연한 고통을 음악에 담는다. <아름다운 물방앗간의 아가씨>는 고향을 떠나 이곳저곳 방랑하던 젊은이가 사랑에 눈을 뜨지만 마음을 몰라주는 상대로 인해 고통스러워 하다가 결국 시냇물에 몸을 던지는 이야기이다. 베이스 한혜열은 불안한 내면을 지닌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청년으로 분한다.

베이스 한혜열

Bass 한혜열은 한세대학교 및 동대학원 성악과를 졸업하고, 독일 데트몰트 국립음대 석사 졸업 했다.

엄정행성악콩쿨 대상 대구성악콩쿨 최우수상, 중앙음악콩쿨 난파음악콩쿨 이화경향콩쿨등 입상, 일본 오사카 국제음악콩쿠르, 이태리 ‘Cappuccilli’ ‘Rubini’ ‘Maria Milbran’, 루마니아 Vox Artis 등 다수 국제콩쿨입상, 등 다수 입상했다.

2008년 국립오페라단 <피가로의결혼>_바르톨로역으로 데뷔후 이태리, 독일, 영국, 국립오페라단, 서울시오페라단, 대구오페라하우스등에서 오페라주역,  오페라 <리골레토><피가로의결혼><돈죠반니><토스카><사랑의묘약>, <뉘른베르크의 명가수><코지판투테><람메르무어의 루치아>등 주역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했다.

독일 데트몰트 국립극장 솔리스트 역임, 현재 한세대학교, 가톨릭대학교 출강하고 있다.

 

주요작품으로는  <코지판투테>_돈알폰소, <람메르무어의 루치아>_라이몬도, <사랑의묘약>_둘카마라, <토스카>_성당지기, <리골레토>_스파라푸칠레, <피가로의결혼>_피가로, <세빌리아의이발사>_바질리오, <신데렐라>_알리도로 등이다.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인한 무력감이 시시각각 급습한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기쁠 때나 슬플 때,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하는 모든 순간에 항상 함께 한 노래 한 소절이 아닐까? 자연의 아름다움과 삶에 대한 희망이 녹아 있는 슈베르트의 가곡 <아름다운 물방앗간의 아가씨>는 소박한 위로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4.23  금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Schubert Die schöne Müllerin Ian Bostridge Mitsuko Uchida

https://youtu.be/mqk8INXCfOg

 

 

Dietrich Fischer-Dieskau: Schubert Recital - Die Schöne Müllerin, D. 795

https://www.youtube.com/watch?v=frHP6BM4Idg

양몽원 기자 themove99@daum.net

<저작권자 © THE MOV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